3월 18일 히요시에서 니시야까지 잇는 신요코하마선이 전선개통에 따라 일부 열차가 신요코하마선으로 직통하게 됩니다. 운영사는 사가미철도, 토큐전철이 운영합니다. 운행구간은 히요시<=>니시야이며 시종착역외에는 전부 지하역입니다. 운영기관 경계역: 신요코하마역(사가미철도,토큐전철), 하자와요코하마코쿠다이역(JR,사가미철도) 노선번호는 니시야<->신요코하마는 (SO), 신요코하마<->히요시는 (SH)로 되어있습니다. JR: 19년 직통때와 비슷하지만 특급대신 각역정차가 많아집니다. 사가미철도선내에서는 특급또는 각역정차이지만 JR선내에서는 모든열차가 각역정차합니다. (종별변경은 하자와요코하마코쿠다이역에서 실시중) 토큐전철: 모토마치 츄카가이행의 일부분은 신요코하마선으로 직통하며 사가미철도선내에서는 특급또는 각역정차로 운행합니다. 다만 토요코선내에서는 쇼난다이행열차로 통일 전열차 급행으로 운행합니다. 메구로선내에서는 쇼난다이행,또는 에비나행열차로 각역정차 또는 급행으로 운행합니다.(종별변경은 신요코하마역에서 실시합니다.) 사가미철도: 도큐신요코하마선의 직통으로 인해 일부 열차는 요코하마행에서 토큐토요코선또는 메구로선계통으로 직통합니다. 토부철도: 신키바역(도쿄메트로 유라쿠쵸선)으로 갈예정인 열차가 1시간에 2번 사가미철도선인 쇼난다이역으로 가게됩니다. 도쿄메트로: 후쿠토신선,유라쿠쵸선은 3월 18일 시간표 개정으로 인해 일부열차가 사가미철도선으로 직통합니다. 사가미철도선으로 직통하는 모든열차는 쇼난다이행으로 운행합니다. 전열차가 메트로선내 각역정차이며 F라이너붙은 열차만 급행운전합니다.(후쿠토신선내) 난보쿠선, 사이타마고속철도선은 일부열차가 신요코하마역에서 종착하며, 대부분열차는 에비나행으로 운행합니다. 전열차 각역정차로 운행하며 메구로선내에서는 급행운행도 있습니다. 토에이(도쿄도교통국): 미타선에서는 사가미철도 직통을 위해 전열차가 8칸으로 운행하며 6칸열차는 사라카네타카가와역종착합니다.(전열차 8칸화완료시 일부열차가 이역에서 종착)모든 열차가 각역정차로 운행합니다.다만 하행(에비나행은 급행으로 표시될수 있음) 진한파랑이 사가미철도 신요코하마선이며 보라색이 도큐신요코하마선입니다. 이노선의 장점은 일부 대형사철이 신칸센 억세스가 안되는점이 이젠 신칸센 억세스가 가능해졌다는점입니다. 신린코엔역에서 신요코하마역까지 1시간 20분(최속달열차), 시부야역에서는 25분(최속달열차)이면 신요코하마역까지 접근이 가능하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세이부철도는 토큐토요코선으로 이용하지만 신요코하마선으로는 입선하지 않습니다.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timetable-download-03-230318.pdf (sotetsu.co.jp) timetable-download-01-230318.pdf (sotetsu.co.jp) timetable-download-04-230318.pdf (sotetsu.co.jp) timetable-download-02-230318.pdf (sotetsu.co.jp) 위링크는 사가미철도 다이어 개정뒤의 열차시간표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