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런트 블라인드 엔진을 정식 판매 시작할때 가장 먼저 구입해두었는데 클로바랑 연동이 안되어 그 동안 방치해 두었다고 오늘 연동 된다고 하길래 사무실에 설치했습니다. ㅎㅎㅎ 좋네요. 만족스럽습니다.
외관 박스입니다. 표지 디자인은 깔끔하니 제가 좋아하는 스타일입니다. 크기는 쿨피스 음료 1.5배 정도 크기 될것 같네요.
내부도 파손될일 없게 신경써서 배치했네요. 박스포장이나 제품 디자인만 봐도 나쁜 제품일리가 없을 것 같군요. (저는 디자인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편입니다....ㅎㅎㅎ)
기본 구성품입니다. 메뉴얼은 한국어, 영어, 일본어 등 다양하게 되어있습니다. 해외에서도 많이 판매되나 보군요. ㄷㄷㄷ
먼저 커버를 열고 맨 우측 기어 둘 중 적당한걸로 장착합니다. 줄타입이나 구슬이 4.7mm 이하 작은것은 우측 아래쪽 톱니 같은 기어를 사용하고 구슬이 6mm ~6.6mm는 그 위의 둥근 기어를 사용하라고 되어있군요. 저는 처음에 톱기 기어로 했다가 구슬 간격이 살짝씩 안 맞는것 같아서 둥근 기어로 바꾸었습니다.
후면 벽면 고정브라켓을 분리합니다. 양면테이프나 나사를 이용하여 고정하는데 저는 나무에 부착해야해서 나사로 고정했습니다.
짜잔~~~ 요렇게 고정을 완료했습니다. 근데 사실 무지 힘들었습니다.
기본 케이블 길이에 장착할 곳이 마땅치 않아서... 다른 직원분에게 부탁해서 45cm 정도 잘라버리고 초강력 본드와 두루말이 휴지만으로 붙였습니다. ㄷㄷㄷㄷㄷ 대박~~ 이게 가능하다니.... 이거 절대 쉬운거 아닙니다. 혹시 공간이 나오지 않아서 케이블 길이를 조정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저처럼 손재주 별로인 분들은 그냥 블라인드 구매처에 케이블 길이 맞춰서 제작주문 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브런트앱에서 기기 추가누르고 무선 네트워크 선택하고 패스워드 넣어줍니다.
그리고 높이 설정을 하는데...... 저는 멋모르고 거의 올라간 상태에서 막 눌렀더니 위로 조금 올라가더니 드드드드드드 헛돌면서 난리 나더군요. ㅜㅜ 잘 보고 누르셔야합니다. 반대로 작동하면 리버스 모드체크해주시고 아래로 높이 맞춰주시고 그 다음에는 위로 맞춰 주시면 됩니다. (위 이미지의 첫번째 그림의 오른쪽 버튼으로 대충 맞추고 왼쪽 수동버튼으로 좀더 정확하게 조정하시면 됩니다.)
브런트앱에 추가가 다 되었으면 클로바 앱을 실행하고 스마트홈을 들어가서 브런트를 실행하면 커튼이 추가되어 있을겁니다. 선택해고 완료하면 등록이 완료됩니다.
이제 테스트를 해봅니다.
클로바! 커튼 열어줘~~ 클로바! 커튼 닫아줘~~
프렌즈 스피커에서도 잘 작동하고 같은 네트웍에 연결되어 있는 LG 싱큐허브에서도 잘 작동하네요. 오늘은 뭔가 좀 성의 없이 글을 적는 기분이네요. ㅜㅜ 뭐 다들 해보시면 금방 하실수 있을겁니다. 헤헤~~
|